마인크래프트 버전 - 1.12.2
Forestry - 5.8.2.422
Binnie 모드류 - 2.5.1.188
Career Bees - 1.0
MagicBees - 1.0
을 쓰고 있습니다.
묘목의 유전자 분석 결과는 벌의 유전자 분석 결과와 다릅니다. 이 글에서는 묘목의 유전자 분석 결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첫 번째 페이지 입니다.
-묘목(Saplings): 잎사귀 블럭을 파괴했을 때, 묘목이 나올 확률입니다. 이것이 높을 수록 한 나무에서 더 많은 묘목을 생산할 수 있으며, 이는 나중에 더 많은 에탄올 생산량으로 이어집니다. 각 단계의 묘목 획득 확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출처: https://ftb.fandom.com/wiki/Saplings)
단계 | 묘목 획득 확률 |
lowest | 1% |
lower | 2.5% |
low | 3.5% |
average | 5% |
high | 10% |
-성장시간(Matures): 말 그대로 성장에 관련된 시간입니다. 짧으면 짧을 수록 좋습니다.
다음은 각 단계별 성장시 필요한 시간입니다. (출처: https://ftb.fandom.com/wiki/Matures)
단계 | 다 자랄 때까지 걸리는 시간(분) |
Slowest | 10 |
Slower | 7 |
Slow | 5 |
Average | 4 |
Fast | 3 |
Faster | 2 |
-높이(Height): 클 수록 각 나무에서 더 많은 원목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성장을 위한 공간이 불가피하게 많아집니다.
만약, 목탄을 통해 발전을 하신다면 이 특성이 클 수록 좋습니다.
-나무굵기(Girth): 바닐라에서는 정글 나무만 2*2 성장을 합니다. 하지만, 포레스트리 계열 나무들은 최대 4*4 굵기까지 집닙니다. 다음은 각 굵기별 대표 묘목 한 개를 추린 표입니다.
굵기 | 대표 묘목 |
1*1 | 바닐라 참나무, 자작나무 |
2*2 | 바닐라 정글나무, common walnut |
3*3 | Coast Sequoia |
4*4 | Giant Sequoia |
-열매 양(Yield): 묘목 정보와 마찬가지로 각 잎사귀 블럭을 파괴했을 때 열매가 나올 확률을 의미합니다. 높을 수록 그 나무에서 얻을 수 있는 열매가 잘 나옵니다. 다음은 각 단계별 열매를 얻을 확률입니다.
(출처: https://ftb.fandom.com/wiki/Yield)
단계 | 열매 얻을 확률 |
Lowest | 2.5% |
Lower | 5% |
Low | 10% |
Average | 20% |
High | 30% |
-수액 양(Sappiness): 여기서의 수액은 써멀 익스팬션의 수액이 아닙니다. 위의 묘목을 설명할 때 에탄올에 대해 언급했는데, 이 에탄올의 주재료인 바이오매스를 만들때 필요한 정보입니다. 수액 양이 많을 수록 한 묘목에서 얻을 수 있는 바이오매스의 양이 많아져 에탄올 생산의 효율성이 좋아집니다.
정확하게는 물을 발효시키는 액체로 하여 발효시킬 시 바닐라 참나무(Lowest)는 물 250mB 당 바이오매스 250mB가 나옵니다. 정확히 x1가 된거죠. 만약 Blue Mahoe(High)와 동일한 양의 물 250mB를 반응시키면 바이오매스 1500mB가 나옵니다. 참나무 묘목에 비해 6배의 효율을 거둔 것 입니다. 이제 Apricot(Average)와 물 250mB을 반응시켜 보겠습니다. Average는 x4의 효율을 보여주므로 물 250mB당 바비오매스 1000mB이 나올 것 입니다.
(여기서 더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https://pooling130720.tistory.com/47)
다음은 각 단계별 묘목 당 얻을 수 있는 바이오매스의 양입니다.
단계 | 발효기에서의 효율성(Lowest가 기준이다) |
Lowest | x1 |
Lower | x2 |
Low | x3 |
Average | x4 |
High | x6 |
-효과(Effect): 벌의 효과 탭과 같이 주변에 영향을 주는 것 같습니다. 다만, 아직 영향에 없음(None)이 아닌 나무를 본 적이 없습니다. 아마 쓸모없는 정보인 듯 합니다.
이어서 두 번째 화면입니다.
-내화성: 말 그대로 원목이 불에 타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직 내화성이 '예'라 체크된 묘목을 확인하지 못 했습니다.
-필요 토양: 나무가 자랄때 필요한 블럭을 말합니다. 평원이면 흙 블럭을 필요로 합니다.
-열매 종류: 열매가 속하는 과를 의미합니다. 별 필요한 정보는 아닙니다.
-열매(Fruits): 어떤 열매가 맺히는지 알려줍니다.
-과: 현실에서의 종을 분류하는 것처럼(종속과목강문계) 포레스트리에서 종을 분류해 놓은 것 입니다.
어떤 열매가 열리는지 시각적으로 보여줍니다.
지금은 제가 이 월드에서 찾은 변이가 없어 전부 물음표지만, 서버나 싱글에서 나무를 하나하나씩 길러 변이를 찾으면 이 화면에 그 변이가 기록됩니다.
이 나무가 어디에 속하는지와 이 나무에 대한 발견자(모더)의 간단한 평이 써져있습니다. 시간 나실 때 읽으시면 됩니다. 그닥 필요한 정보는 아닙니다.
이렇게 모더가 대충 방치한 경우도 많습니다. 즉, 변태같은 모더가 아니면 그리 중요하게 여기지 않는 곳입니다.
이로써 포레스트리 수목업에서 각 유전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 정보를 토대로 필요한 유전자를 뽑아 좋은 나무로 발전하시길 바립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Forestry > 수목업 - 나무 관련(Arboricultu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레스트리] 포레스트리의 유전자 조작 외전 - 나무 유전자 조작하기 (0) | 2022.07.21 |
---|---|
[포레스트리] 씨앗 기름을 얻는 방법(2) - Common Beech (0) | 2022.07.05 |
[포레스트리] 씨앗 기름의 원천 - 호두나무(common walnut) (0) | 2022.06.24 |
[포레스트리] 나무 교배의 또 다른 방법 (0) | 2022.06.23 |
[포레스트리] 사실 포레스트리의 번역은 수목업이다 (0) | 2022.06.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