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restry/양봉 - 벌 종류(Apiculture)

[포레스트리] 졸업시켜 주세요.... - Student 벌 브랜치

by Anionic_Polym'n 2022. 7. 22.
728x90

마인크래프트 버전 - 1.12.2

Forestry - 5.8.2.422

Binnie 모드류 - 2.5.1.188

Career Bees - 1.0

MagicBees - 1.0

을 쓰고 있습니다.

 

스튜던트 브랜치

 오랜만의 벌 종류 소개글입니다. 이번 벌의 소개는 스튜던트 벌 브랜치의 소개입니다. 일단 스튜던트 브랜치가 따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고 제가 임시로 지은 브랜치 명입니다. 스튜던트 벌과 그 상위 벌들은 Career Bees란 모드에서 추가하는 벌인데, 이 모드에서 추가한 벌은 다음과 같이 모두 같은 브랜치(Careerbess Brach)라고 엮어 놓았습니다.

출처: https://ftb.fandom.com/wiki/Careerbees_Branch

 쨌든 이 모든 것을 한번에 다 설명하기는 어려우니까 일단 가장 학생이라는 키워드에 연관성있는 세 개의 벌을 모아 스튜던트 브랜치라고 제가 임시로 명명하였습니다. 이 세 벌은 약간 학력과도 상관있습니다.

 

 이 세벌이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제일 왼쪽 벌은 스튜던트 벌(Student Bee), 두 번째는 그래듀에이트 벌(Graduate Bee), 마지막은 Ph.D 벌(PHD  Bee)입니다. 학생(학사?) - 석사 - 박사 순으로 학력과 관련이 있지요? 

이 세 벌은 캐리어비의 기초 벌입니다. 거의 포레스트리의 커먼/컬티벌과 같은 취급입니다. 어디에서나 필요합니다.

모드 자체가 직업벌(Career Bees)인 만큼 직업을 가지려면 학력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표현하려 한거 같습니다. ㅠ

 

일단 이 세 벌을 유전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스튜던트 벌입니다.

 수명만 롱 인것을 빼고는 그다지 끌리는 벌이 아닙니다.

 

다음은 석사 벌입니다. 앞으로 그래듀에이트 벌을 석사 벌이라 부르겠습니다.

효과가 Retraining(재교육)인 것을 빼고는 스튜던트 벌과 그다지 다르지 않습니다. 이 Retraining 효과는 밑에서 따로 다루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박사 벌입니다. PHD 벌을 이제 박사 벌이라 부르겠습니다.

석사 벌과 다른게 없는 유전자입니다. 그다지 끌리지는 않지만 캐리어비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위해선 양산해야하는 벌입니다.

 

각 벌의 생산품도 그리 특출나진 않습니다.

무난한 일반 콤을 40%의 확률로 제공합니다. 공부하는 중인 벌인 만큼 산출이 막 뛰어나진 않습니다.

 

이제 석사/박사 벌의 효과(Retraining)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비알라이저로 볼 수 잇는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를 해석해 보겠습니다.

Restores the effect of chromosomes of any purebred career bee if it has lost them. Place the bee you wish to retrain on a nearby flower pedastal.

캐리어비에서 추가하는 벌이 자신의 고유한 효과를 잃어버렸을 시, 그 효과를 재생(재교육)시킵니다. 효과 유전자를 복구시키려는 벌을 주변의 flower pedastal에 놓으세요.

 즉, 변이를 시키다가 효과 유전자를 잃어버리거나 효과 유전자가 뒤바뀐 경우 이 벌들 주변에 flower pedastal을 놓고 기다리면 복구가 된다는 것입니다. 

 위를 다음과 같이 실험해보았습니다. 

 여기 원래는 Accelerate라는 효과 유전자를 가진 Temporal 벌이 있습니다.

 저런! 누가 잘못된 유전자 조작을 통해 고유한 효과(Accelerate)가 없어져 버렸습니다.

애벌레와 일벌 모두 효과 유전자가 None이다

 이 고유한 효과, Accelerate를 복구시키기 위해 다음과 같이 flower pedastal을 만들고 양봉기 옆에 배치하였습니다.

Flower pedastal에서 막대기 3개 가운데에 아무 꽃이나 넣으면 됩니다.

 양봉기에 박사 벌을 넣고 작동시켰습니다. 이제 유전자를 복구시킬 준비는 끝났습니다.

  Flower pedastal에 불쌍하게 유전자 조작을 당한 Temporal 벌을 놓았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위와 같이 노란색 이펙트가 flower pedastal 주변에 발생하여 Temporal 벌을 회수하였습니다.

 유전자 분석을 다시 실시해보니 Effect 유전자가 다시 Accelerate로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고유한 효과 유전자가 복구된 것 입니다. 진짜 재교육(Reatraining)시키는 효과라 할 수 있겠습니다.

 

 

효과에 대한 설명이 길었습니다. 이제 스튜던트 벌 브랜치의 세 벌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1단계 입니다.

 커먼 벌과 컬티베이티트 벌을 교배시켜 스튜던트 벌을 만듭니다. 이때, 양봉기 밑에 책장(Bookshelf)을 둬야합니다.

변이 조건만 만족한다면 100퍼센트 변이하니 굉장히 좋습니다.

 이렇게 양봉기 밑에 책장을 두시면 됩니다.

 

* 커먼/컬티베이티드 벌: https://pooling130720.tistory.com/9

 

[포레스트리] 기초 중의 기초 - 커먼(Common)/컬티베이티드(Cultivated) 벌

본 글은 마인크래프트 버전 - 1.12.2 Forestry - 5.8.2.422 Binnie 모드류 - 2.5.1.188 Career Bees - 1.0 MagicBees - 1.0 을 쓰고 있습니다. 사실 이 두 벌을 무엇보다 먼저 소개했어야 했습니다. 양봉을 처음..

pooling130720.tistory.com

 

 2단계 입니다.

 1단계에서 얻은 스튜던트 벌과 커먼 벌을 교배시켜 석사 벌을 얻습니다. 확률이 꽤 좋습니다.

 

 3단계 입니다.

 1단계의 스튜던트 벌과 2단계의 석사 벌을 교배시켜 박사벌을 만듭니다. 30퍼센트라는 굉장히 혜자스러운 변이확률을 보여줍니다.

 

 

이로써 캐리어비의 시작, 스튜던트 브랜치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