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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estry/양봉 - 벌 종류(Apiculture)

[포레스트리] 쿼크??? - Quantum Strange/Charming 벌

by Anionic_Polym'n 2022. 7. 25.
728x90

마인크래프트 버전 - 1.12.2
Forestry - 5.8.2.422
Binnie 모드류 - 2.5.1.188
Career Bees - 1.0
MagicBees - 1.0
을 쓰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두 벌은 특이한 성질이 있습니다.

이걸 보시면 아시겠지만, 지들끼리 교배해도 왔다갔다리 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심지어 50퍼센트라는 꽤 높은 확률이어서, 기르다 보면 심심치 않게 유전자가 꼬일 때가 많습니다. 그리고 이름을 보시면, 기묘한(strange)과 맵시(charming)라는 단어가 보이는 데 이는,

출처: https://times.kaist.ac.kr/news/articleView.html?idxno=1559

표준모형에서 볼 수 있는 단어입니다. 약간 노리고 만든 이름같습니다. 쨌든, 이 쿼크의 이름에서 따온 벌들을 이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Quantum Strange(이하 기묘한 벌)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수명 유전자와 자손 3마리 유전자가 있는 매력적인 벌입니다. 효과는 Teleposition이란 효과로 다음과 같습니다.

Randomly swaps nearby blocks of a similar material

주변의 블록들을 비슷한 블록으로 바꿉니다.

만약 기계실(산업모드 등) 주위에서 이 벌을 기를 생각이라면 그 생각을 접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환경 유전자도 나쁘지 않습니다. 온습도가 노멀/노멀인 것도 마음에 들지만, 약간의 저항성도 곁들여져 있어 많은 바이옴에서 기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Tolerant Flyer가 있는 것도 마음에 듭니다.


다음으로, Quantum Charming(이하 맵시 벌)을 살펴보겠습니다.

기묘한 별과는 다르게 생산속도가 Fast입니다. 매력적입니다. 그리고 효과가 Teleposition인 것은 같네요.

두번째 페이지에서 온/습도 저항성은 방향(기묘한이 Up이면 맵시는 Down임)이 다르고, 밑을 보시면 Tolerant Flyer빼고는 다 Yes 입니다. 두 벌을 서로 합체하면 완벽한 벌이 나올 것 같지 않습니까? 이에 대해서 다음시간에 알아보겠습니다.


다음으로, 두 벌의 생산품입니다.

두 벌 모두 벌집을 생산하지 않습니다! 그 대신 음과 양이라는 생산품을 줍니다. 생산품도 딱보면 둘을 합치면 뭔가 완벽한 것이 나올 것 같이 생겼습니다.

두 생산품을 통해 위와 같은 프레임을 만들 수 있는데, 이 프레임의 이름이 Eternal Frame입니다. 이름과 같이 벌이 생산품을 생산하진 않지만, 수명은 엄청나게 늘어나는 프레임입니다. 벌로 이득을 추구하는 저로서는 무쓸모한 프레임입니다.



이제 두 벌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1단계 입니다

이때까지 만든 Phantasmal 벌과 Mad Scientist 벌을 교배시켜면 50퍼센트라는 높은 확률로 두 벌 중 하나가 나옵니다. 랜덤이라고 해서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위에서 계속 언급했듯이, 두 벌을 같이 교배시켜야 두 벌의 유전자가 합쳐져 굉장히 좋은 벌이 되고, 위에서 봤던 것 처럼,

지들끼리도 변이를 합니다. 그냥 맘편히 기르면 되는 벌 세트인 것 같습니다.

* Phantasmal 벌: https://pooling130720.tistory.com/67(엔드 브랜치 중 마지막 벌)
* Mad scientist 벌: https://pooling130720.tistory.com/66
위 두 링크를 참고하셔서 두 벌을 만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어느덧 Temporal 벌까지 다 왔습니다. 이제 이 최강의 벌을 다음 글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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