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restry/양봉 - 벌 종류(Apiculture)

[포레스트리] Ethereal 벌의 또 다른 기초 - 아케인 브랜치 (Arcane Branch)

by Anionic_Polym'n 2022. 8. 1.
728x90

마인크래프트 버전 - 1.12.2

Forestry - 5.8.2.422

Binnie 모드류 - 2.5.1.188

Career Bees - 1.0

MagicBees - 1.0

을 쓰고 있습니다.

 

 

 

 Ethereal 벌을 만들때 필요한 두 벌 브랜치를 소개하는 중입니다.

 

[포레스트리] Magic Bee 고티어 벌들의 기초 - Ethereal 벌

마인크래프트 버전 - 1.12.2 Forestry - 5.8.2.422 Binnie 모드류 - 2.5.1.188 Career Bees - 1.0 MagicBees - 1.0 을 쓰고 있습니다. Ethereal = 미묘한 이 벌은 매직 관련 고티어 벌들의 기초 입니다. 생산품은..

pooling130720.tistory.com

 위와 같이 Ethereal 벌은 수퍼내추럴 브랜치의 최종벌인 수퍼내추럴 벌과 아케인 브랜치의 최종벌인 아케인 벌을 필요로 합니다. 저번 글을 통해 수퍼내추럴 브랜치를 소개했으니, 이 글을 통해 아케인 브랜치(Arcane Branch)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아케인 브랜치는 다음과 같이 세 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케인 브랜치를 구성하는 벌. 에소테릭 - 미스터리우스 - 아케인 벌 순이다.

 

 이제 세 벌의 유전자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1. 에스테릭 벌 (Esoteric: 난해한)

 자손 벌이 3마리인 것을 제외하고는 그닥 눈여겨 볼 건 없습니다.

 벌써부터 온도 저항성이 위아래로 1칸이 달려있습니다. 그대신에 참드 벌에 있던 야행성은 없네요. 참드 벌에서 하날 버리고 하날 얻은 벌 같습니다.

 

 

2. 미스터리우스 벌 (Mysterious: 알쏭달쏭한)

 에소테릭 벌과 마찬가지로 자손 벌이 3마리인 것을 제외하고는 눈여겨볼 유전자는 없습니다.

 온도 저항성이 위아래로 2칸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저 유전자를 추출해봅시다.

 

 

3. 아케인 벌 (Arcane: 신비한)

 띠용! 오히려 자손 벌이 2마리가 되면서 오히려 퇴화해버렸습니다. ㅠ

 아케인 브랜치에서 수퍼내추럴 벌의 포지션인 것치고는 많이 아쉬운 유전자입니다. 괜히 아케인 벌을 양봉에 쓰기보다는 변이용으로 빨리 넘기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각 세 벌의 생산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소테릭 벌과 미스터리우스 벌은 오컬트 벌집만을 생산합니다.

 오컬트 벌집을 원심분리하면, 다음과 같이 매직 왁스를 100%의 확률로, 꿀방울을 60%의 확률로 획득합니다.

 

 아케인 벌은 오컬트 콤에다가 인챈팅 드롭이란 아이템을 추가로 줍니다.

 인챈팅 드롭을 가지고 카펜터에서 Aromatic Lump(향기로운 덩어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향기로운 덩어리를 스워머(항목 4 참조)에 넣으면 로열젤리보다 효율적으로 스워머 하이브를 생성합니다.

(출처: https://magic-bees.fandom.com/wiki/Aromatic_Lump)

 

 

이제 이 세 벌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1단계 입니다.

컬티 벌과 엘드리치 벌의 교배를 통해 에소테릭 벌을 얻습니다.

 

 

* 컬티 벌:https://pooling130720.tistory.com/9

* 엘드리치 벌: https://pooling130720.tistory.com/28

두 벌에 관해서는 위 링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P.S.) ??: 근데 이거 어디서 본 거 같아요!

 맞습니다. 저번 글에서 참드 벌(수퍼내추럴 브랜치 시작 벌)이 이 교배로 만들어 지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둘 다 똑같은 변이확률 10퍼센트를 가집니다. 그냥 컬티랑 엘드리치를 교배시켜서 두 라인 다 뜨면 됩니다. 꼼수를 쓰면 두 벌(참드랑 에소테릭)이 모두 뜰 때까지 컬티랑 엘드리치를 교배시켜야 합니다. 꼼수를 써도 가챠 싸움입니다. ㅠ

 

2단계 입니다.

 수퍼내추럴 브랜치에서 인챈티드 벌을 만든 것처럼, 엘드리치 벌과 1단계의 에소테릭 벌의 교배를 통해 미스터리우스 벌을 얻습니다.

 확실히 두 브랜치(수퍼내추럴과 아케인 브랜치)가 비슷한 것이 많습니다.

 

3단계 입니다.

 수퍼내추럴 벌과 마찬가지로 1단계의 에소테릭 벌과 2단계의 미스터리우스 벌의 교배를 통해 아케인 벌을 얻습니다.

 

 여기서도 수퍼내추럴과 같이 특이한 변이 조건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얘도 그 변이 조건과 똑같습니다

Better success between the Waxing Crescent and Waxing Gibbous

 저번 글에서 이거에 대한 정확한 효과를 위키에서 얻었었죠.

 (아케인 벌의 항목에는 이것이 없어 똑같은 수퍼내추럴 벌의 항목으로 링크를 대체하였습니다.)

Has a 20% higher change as a mutation result around the waning moon.

지는 달일 경우 20퍼센트 증가된 변이확률을 가집니다

똑같이 새벽에 교배를 끝마쳐야 아케인 벌을 얻기 쉽습니다. 아니면 그냥 꼼수쓰세요. 다시 말하지만, 몸과 정신이 편합니다.

 

 

 이상으로 아케인 브랜치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두 브랜치를 완성시켜서 Ethereal 벌을 많이 생산하시길 바랍니다.

다시 말하지만 Ethereal 벌은 매직비 고티어 벌로 가는 기초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