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마인크래프트 버전 - 1.12.2
Forestry - 5.8.2.422
Binnie 모드류 - 2.5.1.188
Career Bees - 1.0
MagicBees - 1.0
을 쓰고 있습니다.
지난 글에서 써멀에서는 추가하는 가루 중 하나인 사이로세움을 양봉으로 얻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이번에는 다른 가루인 파이로세움 가루(Pyrotheum Dust)을 벌로부터 얻어보겠습니다.파이로세움 가루는 사이로세움 보다는 얻기 쉽습니다.
저번의 사이로세움은 희귀한 몬스터인 블리즈을 잡아야하는 반면에, 파이로세움 가루는 지옥 요새만 찾으면 쉽게 볼 수 있는 블레이즈 가루를 요구합니다. 또한, 써멀의 동력 냉각기나 눈사람을 만들거나, 추운 바이옴에서 직접 캐야하는 눈을 요구하지도 않습니다. 다만, 레드스톤 가루 옆의 황을 추가로 얻어야 하는게 빡셀 수는 있습니다. 그래도 전력을 써가면서 만들어야 눈보다는 채굴을 통해 쉽게 구할 수 있으므로 난이도는 낮을 것입니다.
그래도 일일히 조합해야한다는 사실은 변하지 않습니다. '그냥 한 번에 손쉽게 얻을 수 있을까?'에 대한 해답을 파이로 벌이 제시합니다. 저번의 겔리드 벌처럼 파이로 벌도 특정 브랜치가 없습니다. 다만, 파이로 벌 전 단계로 단테 벌이 있는데, 이 벌과 같이 묶을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두 벌을 오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각 벌의 유전자
1.1 단테 벌 (Dante: 신곡을 쓴 작가, 신곡 자체가 지옥을 묘사하니까 벌의 이름으로 쓴 것 같습니다.)
효과가 Flammable입니다. 벌의 영역 내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불을 붙이니, 효과를 유전자 조작으로 바꿔줍시다. 꽃은 Nether, 네더 와트를 요구합니다.
일단 밑의 4개 유전자가 모두 Yes인 것은 맘에 쏙 들지만, 온도가 Hellish에 타협이 불가능합니다. 유전자 조작을 통해 Warm 조건에서도 살 수 있게 만들 수 있지만, 그냥 지옥 양봉장을 만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밑에서 볼 수 있습니다.
1.2 파이로 벌 (Pyro: 불 관련 뜻을 가집니다.)
일단 속도가 Fastest입니다. 전 단계의 단테 벌과는 확연히 다른 속도를 지닙니다. 효과도 똑같으니 유전자 조작으로 지워주세요. 저거 당하면 은근히 짜증납니다. 계속 불 붙여서 퀀텀 갑옷(산업모드)임에도 불구하고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아까와는 확연히 달라졌습니다. 온도를 두 단계까지 낮출 수 있어 Warm 온도에서도 키울 수 있습니다. (Warm - Hot - Hellish) 그래도, 지옥 양봉장을 만드셔서 거기서 키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각 벌의 생산품
2.1 단테 벌
뭔가를 많이 생산합니다. 좌측의 획색 벌집은 Furtive 벌집, 우측은 지옥 벌 소개에서 늘 보았던 Molten 벌집입니다.
Molten 벌집은 원심분리할 시 내화 밀랍을 주는 것 빼곤 특이한 것이 없습니다.
또한, 부산물로 황과 블레이즈 가루를 줍니다. 둘다 파이로세움의 조합에 필요한 것들입니다. 이렇게 보면 단테 벌도 충분히 키울 가치가 있는 것 같습니다.
Furtive 벌집을 원심분리하면, 밀랍-90%/감로 꿀방울-35%/프로폴리스-20%를 각각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2.2 파이로 벌
우리가 원하는 파이로세움을 생산합니다. 덤으로 블레이즈 가루도 주네요. 알베어리의 뮤테이터에서 엔더의 눈을 많이 사용하는 것을 생각하면, 저 블레이즈 가루는 매우 도움이 됩니다. 싹싹 긁어 모으셔야 합니다.
제가 아까 두 벌의 유전자를 소개하면서 지옥 양봉장을 지어야 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 이유는 위 두 벌의 부산물은 지옥에서 기를 때만 나오기 때문입니다.
저도 파이로 벌을 만들고 오버월드의 사막에서 길렀습니다. 근데 아무리 기다려도 부산물에 해당하는 파이로세움 가루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설마해서 같은 서버원이 레딧에 물어보니, 지옥에서만 부산물이 나오게 코딩되어 있다고 해서, 지옥에 양봉장을 급조해서 길러보았습니다. 지옥의 알베어리에 넣자마자 바로 파이로세움이 나왔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저와 같은 실수를 안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3. 각 벌을 만드는 방법
1단계 입니다.
오스티어 벌과 스몰더링 벌을 교배시키면 단테 벌이 나옵니다.
이때, 지옥에서 교배시켜야 정상적으로 변이가 일어납니다.
*오스티어 벌: https://pooling130720.tistory.com/15
[포레스트리] 다양한 자원 벌의 기초 - 오스티어 벌(Austere Bee)
본 글은 마인크래프트 버전 - 1.12.2 Forestry - 5.8.2.422 Binnie 모드류 - 2.5.1.188 Career Bees - 1.0 MagicBees - 1.0 을 쓰고 있습니다. 다이아, 에메랄드 등을 무제한으로 생산하고 싶은데 벌을 활용할 수..
pooling130720.tistory.com
*스몰더링 벌: https://pooling130720.tistory.com/78?category=961602 (skulking 브랜치의 시작 벌이 스몰더링 벌입니다)
[포레스트리] 스컬킹 브랜치 - Skulking Branch
마인크래프트 버전 - 1.12.2 Forestry - 5.8.2.422 Binnie 모드류 - 2.5.1.188 Career Bees - 1.0 MagicBees - 1.0 을 쓰고 있습니다. 스컬킹 브랜치는 각종 몹의 전리품을 생산합니다. 벌들이 생산하는 것 중,..
pooling130720.tistory.com
두 벌에 대해서는 위 링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2단계 입니다.
인더스트리우스 벌과 포레스트 벌을 교배시켜 stannum(주석) 벌을 만듭니다.
주석 벌이라는 이름답게, 교배시 양봉기 밑에 주석 블럭을 놓아야 정상적으로 변이가 됩니다.
*인더스트리우스 벌: https://pooling130720.tistory.com/5
[포레스트리] 화분(Pollen), 알베어리 생산의 기초 - 인더스트리우스 벌
본 글은 마인크래프트 버전 - 1.12.2 Forestry - 5.8.2.422 Binnie 모드류 - 2.5.1.188 Career Bees - 1.0 MagicBees - 1.0 을 쓰고 있습니다. 알베리어를 만들고 싶어요! 근데 화분뭉치(Pollen)이 필요해요! 어..
pooling130720.tistory.com
3단계 입니다.
스파이트풀 벌과 stannum 벌을 교배시키면 카본 벌이 나옵니다.
카본(탄소)라는 이름답게 양봉기 밑에 석탄 광석을 두어야 정상적으로 변이가 진행됩니다.
*스파이트풀 벌: https://pooling130720.tistory.com/73?category=961602 (썸네일의 우측에서 두 번째 벌입니다)
[포레스트리] 매직비의 지옥 벌 브랜치 - 어보미너블 브랜치 (Abominable Branch)
본 글은 마인크래프트 버전 - 1.12.2 Forestry - 5.8.2.422 Binnie 모드류 - 2.5.1.188 Career Bees - 1.0 MagicBees - 1.0 을 쓰고 있습니다. 지난번에 포레스트리의 지옥벌 브랜치인 인퍼널 브랜치에 대해 소..
pooling130720.tistory.com
4단계 입니다.
1단계의 단테 벌과 3단계의 카본 벌을 교배시키면 마침내 파이로 벌이 만들어집니다.
1단계와 마찬가지로 지옥 바이옴에서만 정상적으로 변이가 일어납니다.
이상으로 단테 벌과 파이로 벌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연계가 되는 벌에 대한 글들입니다!
- 같은 써멀의 가루를 생산하는 벌에 대한 글입니다.
1. [포레스트리] 사이로세움(Cryotheum)을 손쉽게 얻는 방법 - 겔리드 벌(Gelid Bee)
'Forestry > 양봉 - 벌 종류(Apicultu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레스트리] 포레스트리 본 모드의 벌 플로우 차트 (1) | 2022.08.16 |
---|---|
[포레스트리] 용감한 브랜치 - 히로익 브랜치 (Heroic Branch) (0) | 2022.08.12 |
[포레스트리] 사이로세움(Cryotheum)을 손쉽게 얻는 방법 - 겔리드 벌(Gelid Bee) (0) | 2022.08.10 |
[포레스트리] 추운 바이옴에서는 벌을 못 기르나요? - 프로즌 브랜치 (Frozen Branch) (2) (0) | 2022.08.09 |
[포레스트리] 추운 바이옴에서는 벌을 못 기르나요? - 프로즌 브랜치 (Frozen Branch) (1) (0) | 2022.08.08 |
댓글